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3. SBA_그로스쿨 생산성해킹 강의 - [노션]

세번째 시간은 그로스쿨에서 노션을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보면서 시작되었다. 

( 기업내부자료라 공유가 어렵다고 한다. ) 

 

실제 페이지들과 양식들을 보면서 느낀점은 기능들을 어떻게 활용하고 특히 함께 팀원들과 어떻게 만들어 나가는지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. 

 

 

이후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 중 하나인 미로를 활용한 마인드맵을 작성해보았다.

 

빠르고 효율적인 그리고 성과를 얻는 것은 모두의 고민 

그리고 그런 부분에 있어서 천재들의 공통점을 살펴보았더니 

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혹은 조화롭게 잘 쓴다는 공통점이 있었다고 한다. 

 

 

 

그래서 그런 뇌의 특성을 반영하여 우리 사고를 확장시키고 뇌를 자극시키는 틀이 마인드맵이라고 한다. 

 

사실 옛날부터 알고있는 아주 유명한 방법이지만 활용해본 적이 그렇게 많이는 없었던 것 같다. 

요즘 생각을 정리하는 방법도 정말 다양하고 활용해볼 수 있는 툴도 많으니 계속 시도하고 익숙해지며 좋을 것 같다.

 

실제 기획하고 계신 부분에 대한 마인드맵 예시를 보여주셨다. 

 

이후 미로툴을 활용하여 이후에 노션으로 만들어볼 이력서에 대해 마인드맵을 그려보았다. 

 

 

- 결론, 느낀점 

* 노션의 기능을 활용하여 어떻게 구조를 잘 짜고 구성을 할 수 있을까?? 

* 마인드맵을 잘 활용해보자! - 여러가지 생각, 일에 있어서 마인드맵을 활용하여 정리해보기